손톱깎이를 그냥 사용하시나요? 잘못 사용하면 손톱이 이리저리 튀어 자칫 다치기 쉬운데요. 오늘은 손톱깎이를 사용하며 생기는 문제와 불편한 점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한번 알아두면 평생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테이프 붙여 사용하기
손톱을 깎을 때 이리저리 튀어서 나중에 정리하기 힘드신가요? 이럴땐 테이프 하나만 준비해 주세요. 이것 하나로 아주 쉽고 간단하게 문제가 해결 되는데요.
테이프를 손톱깎이 길이에 맞춰 잘라 줍니다. 그리고 양 옆에 사진과 같이 붙여 주세요. 요즘에는 손톱이 튀지 않게 해주는 기능이 있는 것도 구매가 가능한데요. 만약 이 기능이 없다면 테이프를 붙여 사용하면 아주 유용해요.
이 상태에서 손톱을 다 깎은 후 테이프를 떼어 보세요! 그러면 테이프 옆에 이렇게 손톱이 달라 붙어 쉽게 버릴 수 있습니다. 매번 사용할 때마다 교체하거나 주기적으로 테이프를 교체해서 사용하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손톱이 모두 안으로 떨어져 더이상 바닥에 손톱을 치울 일이 없습니다. 또, 떨어진 손톱을 잘못 밟아 다치는 경우도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손톱깎이 물 속에 넣기
손톱깎이를 구매 후 잘 세척해서 사용하고 계신가요? 손톱이나 발톱을 깎다 보면 자연스럽게 세균이 들어가기 쉬운데요. 그래서 손톱깎이를 제대로 세척한 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럴땐 먼저 컵 속에 뜨거운 물을 받아 주세요. 그리고 손톱깎이를 넣고 10~20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그러면 때가 불어나게 되는데요.
이후 물속에서 손톱깎이를 건져낸 후 키친타올로 열심히 문질러 주세요. 그러면 불어난 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게 됩니다. 이때 물기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손톱깎이가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꼼꼼히 씻어 사용해 주세요.
이렇게 씻고나면 깔끔한 손톱깎이를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1~2주에 한번씩 이렇게 씻어 사용하면 항상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