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면 충분한 스텐 냄비 무지개 얼룩 제거 하는법

스텐 냄비에 생긴 무지개 얼룩으로 고생하고 계신가요? 주방세제로 닦으면 절대로 지워지지 않게 되는데요. 오늘은 집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 하나로 스텐 냄비 얼룩 제거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무지개 미네랄 얼룩 원인

냄비 얼룩 제거

스텐 냄비를 사용하다 보면 이렇게 무지개 얼룩이 생기기 마련이에요. 미네랄 얼룩이라고도 하는데요. 이것은 요리를 하는 과정에서 미네랄이 달라 붙어 지워지지 않게 되는 얼룩이에요.

주방세제를 뭍여 수세미로 아무리 열심히 문질러도 물이 마르고 나면 얼룩은 그대로 남아 있어 걱정이 드실 텐데요. 사실 이 얼룩은 인체에는 무해하다고 해요. 그래서 지울 필요는 없지만 미관상 제거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스텐 냄비 얼룩 제거 방법

냄비 얼룩 제거

냄비 얼룩 제거를 위해서 필요한 재료는 딱 2가지에요. 식초와 키친타올이랍니다. 집에서 구하기 쉬운 이 두가지 재료만 있으면 30초만에 무지개 얼룩 제거가 가능해요.

냄비 얼룩 제거

무지개 얼룩이 생긴 스텐냄비를 가져 오세요. 그리고 키친타올을 충분히 깔아 줍니다. 이후 식초를 넉넉하게 키친타올이 젖을 수 있을 만큼 부어 주세요.

이제 딱 30초 정도만 기다리세요. 만약 얼룩이 심하다면 조금 더 오랫동안 기다리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대부분의 무지개 미네랄 얼룩은 30초면 쉽게 제거 된답니다.

냄비 얼룩 제거

30초가 지나면 키친타올로 바닥을 열심히 문질러 주세요. 30초 지났을 뿐인데 벌써 반짝반짝 깨끗해 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마무리는 주방세제를 뭍여 깨끗이 닦은 후 물로 씻어 잘 건조시켜 줍니다.

냄비 얼룩 제거

그러면 이렇게 처음 샀을 때 처럼 광이 나는 냄비를 보실 수 있어요. 오늘은 식초와 키친타올을 이용해 냄비 얼룩 제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살림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 많은 살림 꿀팁을 확인하고 싶다면 홈페이지 내 꿀팁을 더 알아보세요!

알아두면 평생 쓰는 생활꿀팁 알아보기

👉 수박은 ‘이렇게’ 자르세요. 새로운 방법 제일 먹기 편하고 쉽습니다

👉 숟가락과 젓가락을 전기포트에 넣고 끓였더니!? 결과는 대박

👉 컵에 소금을 담아 이쑤시개를 꽂으세요. 모두가 놀라게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