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퍼백 그냥 재료 보관하는데만 사용하고 계신가요? 몇가지 방법만 알면 10배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지퍼백인데요. 오늘은 지퍼백에 물티슈캡을 붙여 사용하는 방법과 200% 활용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더 알려드릴께요. 한번 알아두면 평생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목차 안내
지퍼백 2개 붙이기
지퍼백을 사용할 때 크기가 작아서 사용하지 못한 경험 있으신가요? 넣으려는 재료가 지퍼백 보다 더 클 경우 지퍼가 닫히지 않아 남감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땐 같은 것은 2개 붙여 사용해 보세요.
먼저 같은 지퍼백 하나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거꾸로 뒤집으세요. 그래야 지퍼가 서로 맞물리게 되는데요. 2개를 붙여서 지퍼를 닫아 줍니다.
그러면 크기가 2배 더 커지기 때문에 넣지 못했던 재료까지 모두 넣어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다쓴 지퍼백 지퍼 자르기
다쓴 지퍼백 그냥 버리고 계시나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그냥 버릴 때 마다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제는 버리기 전 지퍼 부분만 잘라서 버리세요.
이렇게 잘라낸 지퍼는 위생비닐을 밀봉하는데 사용하면 좋답니다. 위생비닐은 열고 닫기가 굉장히 불편한데요. 이때 지퍼를 이용해 열고 닫고 하면 밀봉도 완벽하게 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물티슈캡 붙이기
다쓴 물티슈캡을 그냥 버리지 말고 지퍼백 중앙에 붙여 사용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버리는 것 하나 없이 재활용할 수 있어 좋은데요.
붙인 물티슈캡을 열고 중앙 부분을 칼이나 가위로 잘라 주세요. 가위보다는 칼로 잘라야 더욱 편하게 자를 수 있어요.
지퍼백에 위생비닐, 장갑 등을 넣은 후 닫으세요. 그리고 물티슈캡을 통해 빼면 더이상 지퍼를 열고 닫지 않고도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지퍼백에 빨대 꽂아 사용하기
지퍼백을 사용할 때 빨대와 함께 사용해 보세요. 그러면 재료를 훨씬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게 되는데요.
먼저 보관하려는 재료를 지퍼백 안에 넣으세요. 그리고 지퍼 조금을 남기고 모두 닫아 줍니다. 이후 빨대를 꽂은 후 공기를 빠르게 빨아 들이세요. 그러면 안에 공기가 모두 빠져 진공상태가 되는데요. 이때 빨대를 빼고 재빨리 지퍼를 닫아 줍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진공포장이 되어 그냥 밀봉했을 때보다 훨씬 더 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 좋아요.
한번 알아두면 평생 도움되는 생활꿀팁 BEST
👉 숟가락 젓가락을 전기포트에 넣고 끓여 보세요! 결과는 대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