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칼에 치약을 발라 사용하면 벌어지는 놀라운 일을 아시나요? 칼을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면 무뎌지기 때문에 칼질이 쉽지 않은데요. 집에서 자주 사용하지 않는 숫돌을 두는 것은 자리만 차지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치약을 식칼에 발라 집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칼 가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금새 날카로워진 칼날에 깜짝 놀라실 거에요. 그럼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머그컵 준비하기
먼저 머그컵, 뚝배기 등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뒷 부분을 보면 까끌까끌한 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을 이용해 칼을 갈면 숫돌 없이도 집에서 쉽게 칼을 갈 수 있답니다.
치약 바르기
머그컵이나 뚝배기를 준비했다면 뒷 부분에 치약을 조금 짜서 골고루 발라 주세요. 치약 속에 있는 ‘연마제’ 성분이 칼을 가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숫돌 없이 칼 가는 방법
갈아야 할 칼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칼날을 15도 정도 눕힌 후 컵에 문질러 줍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한쪽방향으로 갈아야 해요.
칼을 갈땐 위에서 아랫 방향으로 쓸어 내리듯 해주세요. 이렇게 몇번 머그컵에 문지르게 되면 치약에 있는 연마제 성분과 머그컵의 까끌까끌한 면에 칼이 아주 날카롭게 갈린답니다.
칼을 모두 갈고 나고 컵을 확인해 보세요. 칼이 제대로 갈려 쇳가루가 뭍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칼을 모두 갈은 후엔 반드시 칼을 깨끗이 씻어서 사용하세요.
만약 이 과정이 귀찮다면 가위를 이용해도 쉽게 갈 수 있는데요. 쇠붙이로 되어 있는 것을 칼에 대고 쓱쓱 문질러 주세요. 그러면 칼날이 서게 되어 금새 날카로워진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