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 쉰내 제거 더이상 삶지 마세요! ‘이것’ 넣으면 감쪽같이 사라집니다

여름철 빨래 쉰내 제거로 고생하고 계신가요? 옷을 삶게 되면 보통 해결은 되지만 옷이 손상되는 문제가 있어요. 그래서 삶지 않고 쉰내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실 텐데요. 오늘은 집에서 누구나 간단하게 빨래 쉰내 제거 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빨래 쉰내 원인

빨래 쉰내의 원인은 세균과 곰팡이 번식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인데요. 옷이 빨리 건조되지 않게 되면 빨래에서 쉰내가 쉽게 날 수 있어요. 또, 세탁조를 제때 청소하지 않았을 경우 세균으로 인해 세탁물에서 냄새가 날 수 있는데요.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헹굼 단계에 ‘이것’ 넣기

세탁 마지막 헹굼 단계에서 식초 100ml 정도를 섬유유연제 칸에 넣어 활용하세요. 이때 양조식초가 아닌 화이트 식초를 사용하세요.

식초의 산성 성분은 세균과 곰팡이 번식을 막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냄새 분자를 중화시켜 쉰내, 땀 냄새 등 냄세 제거에 효과적이에요. 여기에 섬유유연제 역할을 대신해 섬유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바로 건조 시키기

세탁 후에는 절대로 그냥 세탁물을 방치하지 마세요. 1시간 이상 그냥 방치될 경우 쉽게 세균과 곰팡이가 생겨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바로 햇빛과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널어 주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습한 장마철이라면 제습기나 선풍기를 이용해 빨래감을 빠르게 말려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탁조 청소하기

위 과정대로 했지만 그래도 냄새가 난다면 세탁조가 더러워서 생기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세탁조는 과탄산소다 3~4스푼을 넣어 통세척 코스나, 60도 이상의 표준 세탁 모드로 돌려주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세탁조 청소는 1개월에 한번 정도 해주면 항상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어 좋습니다.

0 0 투표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Most Voted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0
여러분의 소중한 생각!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