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굿! 초파리 트랩 만들기
여름철 초파리로 고생하고 계신가요? 여름철이면 어김 없이 찾아 오는 초파리! 예방이 가장 중요하지만 이미 생긴 초파리는 제거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로 쉽게 초파리 없애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바나나 준비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하는 것은 바로 바나나에요. 여름철이면 바나나가 쉽게 무를 수 있는데요. 오래된 바나나는 초파리 유인에 아주 적합해요. 만약 너무 익은 바나나가 있다면 그것으로 사용해 주세요.
그냥 바나나를 버리기 아깝다면 바나나 껍질을 이용하셔도 좋아요.
준비한 바나나는 일정한 간격으로 잘라 주세요. 껍질 벗길 필요 없이 그냥 잘라 주시면 돼요.
초파리 트랩 만들기
이제 페트병 하나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절반 정도 위치를 가위로 잘라 줍니다.
여기에 바나나를 몇개 넣으세요. 그리고 맥주를 적당히 부어 줍니다. 김이 빠진 맥주가 있다면 그것을 사용하세요.
또, 주방세제를 2~3번 정도 펌프해서 넣으면 초파리가 미끄러져 쉽게 트랩에서 나오지 못하게 해준답니다.
재료를 모두 넣었다면 랩으로 감싸 주세요. 초파리가 들어갈 수 있도록 구멍을 만들어 줍니다. 구멍 크기는 빨대 정도의 크기면 적당해요. 대략 4~5개 정도 만들면 초파리를 쉽게 유인할 수 있어요.
이렇게 만든 초파리 트랩은 평소 초파리가 많이 나오는 곳에 두세요. 그러면 며칠 이내에 초파리가 많이 잡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결과 보기
며칠이 지나자 바나나가 많이 부패 된 것을 볼 수 있어요. 주변에 초파리가 많이 죽어 있는 것도 보이는데요.
죽어 있는 초파리를 세어 봤더니 거의 10마리에 가까운 초파리가 있었답니다. 바나나는 오래되면 썩어 냄새가 날 수 있어 3~4일에 한번씩 교체해 주세요.
초파리 예방하기
초파리를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이에요. 예방을 위해선 음식물 쓰레기를 자주 비우세요. 초파리는 후각이 뛰어나기 때문에 음식 냄새가 나면 쉽게 꼬일 수 있습니다.
또, 주방 배수구를 자주 청소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비우세요. 이 곳을 통해 초파리가 유입되기 때문에 1주일에 한번은 뜨거운물을 부어 주는 것이 좋아요. 뜨거운 물은 유충과 알을 제거해 효과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