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병에 ‘바나나’를 넣으면 여름철 골칫거리가 쉽게 없어집니다

쉽게 초파리 없애는 법

여름철 생긴 초파리로 고생하시나요? 초파리를 없애는 방법은 예방하는 것이 최우선이지만, 이미 생긴 초파리의 경우는 트랩을 통해 없애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서 오늘은 이미 생겨 버린 여름철 초파리! 트랩으로 쉽게 없애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바나나 껍질 준비

먼저 바나나 껍질을 준비하세요. 여름철 바나나를 실온에 보관하게 되면 초파리가 쉽게 꼬이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그만큼 초파리가 좋아하는 과일로 활용하면 쉽게 초파리 트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바나나 과육을 이용해도 좋지만, 비싼 바나나를 이용하기엔 아까워요. 그래서 먹고난 껍질만 이용해도 괜찮답니다. 준비한 바나나 껍질은 작게 잘라 주세요.

페트병에 바나나껍질 넣기

작은 페트병 하나를 준비하세요. 대략 500ml 페트병이면 충분해요. 여기에 준비한 바나나 껍질을 모두 넣어 줍니다.

바나나 껍질을 넣은 후엔 페트병 입구를 랩으로 감싸 주세요. 그리고 빨대 하나를 준비해 대각선으로 앞뒤를 자른 후 꽂아 주세요. 빨대를 꽂을 땐 윗 부분 1~2cm 정도만 올라오게 하고, 아랫 부분은 깊숙하게 들어가게 해주세요. 그래야 초파리가 속으로 들어가 쉽게 나올 수 없는 트랩이 완성돼요.

트랩 설치 및 처리 방법

트랩을 만든 이후에는 초파리가 많이 생기는 싱크대 근처에 두세요. 며칠간 두면 금새 초파리가 안에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초파리가 잡힌 후 처리할 땐 페트병을 잡고 여러번 흔들어 주세요. 그래야 초파리가 안에서 죽게 된답니다.

이후 안에 있는 바나나 껍질을 빼내어 처리해 주세요. 트랩을 오랫동안 상온에 방치하면 바나나가 심하게 썩을 수 있기 때문에 약 2~3일 간격으로 교체해 주는 것이 좋아요.

오늘은 바나나 껍질을 이용해 여름철 초파리를 쉽게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여름철 도움이 되셨길 바랄께요. 더욱 유익한 꿀팁을 해당 페이지에서 만나 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