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쓴 칫솔 재활용 꿀팁
다쓴 칫솔 그냥 버리고 계신가요? 3개월 주기로 바꾸게 되는 칫솔 그냥 버리기엔 정말 아까운데요. 오늘은 다쓴 칫솔을 가정과 살림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1. 칫솔 구부리기
첫번째는 바로 라이터를 이용해 칫솔을 구부려 사용하는 것이에요. 칫솔 목 부분을 라이터로 살짝 지져 주세요. 그러면 플라스틱이 말랑말랑해지는데요. 이때 너무 오랫동안 불을 사용하지 마세요. 불이 붙을 수 있어요.
말랑말랑해진 목을 안쪽이나 바깥쪽으로 구부려 주세요. 이렇게 구부려 사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는데요.
목을 안쪽으로 구부린 칫솔은 변기 안쪽을 닦기에 좋아요. 바깥쪽으로 구부린 것은 닿기 힘든 모서리나 깊숙한 컵 등을 닦아 주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답니다.
2. 바늘 끼우기
바늘에 실을 꿸 때 마다 고생하고 계신가요? 이제는 칫솔 위에 실을 사진처럼 올려 주세요.
그리고 바늘 구멍을 칫솔 사이로 쏙 넣어 줍니다. 그러면 실이 쉽게 꿰이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때 튀어나온 실을 잡아 주면 끝!
그러면 이렇게 큰 어려움 없이 아주 쉽게 바늘에 실을 꿸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3. 뜨거운 물에 담기
마지막은 바로 망가진 칫솔모를 복원하는 방법인데요. 칫솔모는 나일론 재질로 형상을 기억하는 성질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집에서도 쉽게 망가진 칫솔모를 처음처럼 복원을 할 수 있답니다.
먼저 칫솔모에 빵끈으로 사진처럼 묶어 주세요. 벌어진 모가 다시 모이게끔 하기 위함이에요.
그리고 컵에 소금을 조금 넣고 솔이 담기게끔 뜨거운물을 부어 주세요. 이대로 10분 정도 담궈 두면 끝!
전후를 한번 비교해 보세요. 벌어졌던 모가 다시 촘촘하게 모인 것을 볼 수 있어요. 하지만 너무 오랫동안 사용한 칫솔의 경우는 주기적으로 교체하는 것이 치아 건강에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