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세제 그냥 사용하지 마세요! 의외로 잘 모르는 주방세제 사용법

주방세제 사용법

주방세제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일반적인 방법은 수세미에 세제를 뿌린 후 설거지를 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지만 주방세제를 과도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주방세제는 적게 사용하며 효과적으로 설거지 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물에 희석하기

주방세제의 적정 사용량은 사실 굉장히 적은데요. 물 1L당 2~3ml 정도가 적당하다고 해요. 대략 티스푼으로 반스푼 정도 양인데요. 이 정도 양이면 설거지를 모두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그냥 수세미에 뿌려서 사용하면 절대로 설거지를 완료할 수 없는데요.

이럴땐 아주 조금의 양을 그릇에 넣고 따듯한 물을 희석해서 사용해 보세요. 그러면 아주 적은 양의 주방세제로도 설거지를 마칠 수 있습니다.

단! 기름기가 많은 경우는 다른데요. 보통 물 1L당 주방세제 5ml 정도를 사용하면 기름기가 많은 설거지를 뽀득뽀득 깨끗하게 닦을 수 있어요.

이렇게 그릇에 풀어서 쓰는 것은 매번 사용하기 전에 만들어 사용하면 된답니다. 재사용하면 잔여 음식물 찌꺼기가 세제에 남아 있어 위생상 좋지 않아요.

분무기에 넣어 사용

미리 만들어 사용할 분들에게 유용한 것이 바로 분무기인데요. 이때 분무기 입자 조절이 가능한 것으로 준비하세요. 그리고 입자를 최대한 굵게 만들어 사용하면 공기 중에 날리지 않아 좋아요.

준비한 분무기 양에 맞춰 주방세제와 물을 넣어 섞어 주세요.

그리고 설거지 해야 할 그릇과 수세미에 굵은 입자로 분무를 한 후 설거지를 하면 된답니다. 이때 공기 중에 입자가 날릴 수 있어 최대한 물체 가까이에서 뿌리고 환기를 잘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미리 만들어 놓은 주방세제는 하루나 이틀 정도 사용 후 교체하는 것이 좋아요. 오래 둘 경우 위생에 좋지 않을 수 있어요.

오늘은 주방세제를 적게 쓰고도 설거지를 마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더 많은 꿀팁을 해당 페이지에서 만나 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