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더 이상 상하지 않아요! ‘이것’으로 신선하게 보관하는 법

두부 보관법

두부 한모 다 먹기도 전에 상해서 버린 경험 있으신가요? 그냥 잘못 보관하면 쉽게 상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을 넣어 더욱 더 신선하고 오랫동안 두부를 보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문제점

두부 한모를 사와 한번에 다 먹으면 좋겠지만, 보통 반모 정도를 먹고 보관하게 됩니다. 냉동시키면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지만, 처음 샀을 때처럼 맛이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냥 냉장고에 넣었다가 금방 상해 먹지 못하게 되죠.

해결방법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두부에 들어 있던 물을 모두 버리는 것입니다.

리고 냄비에 물을 끓여 살짝 따뜻한 정도의 온도를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 두부를 넣고 아주 살짝만 데쳐 주세요.

이제 밀폐용기 하나를 준비하세요. 여기에 두부를 넣고 찬물을 받아 주세요. 오늘의 주인공, 바로! 천일염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두부에 함께 조금만 넣어 줍니다.

이렇게 소금을 조금 넣어 함께 보관하면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소금은 두부가 단단해지는 것을 막아주며, 미생물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그래서 보다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이 가능해진답니다.

밀폐용기를 꼭 닫은 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세요. 이후 하루나 이틀에 한 번 물을 같은 방법으로 갈아주시면 더욱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해요.

두부를 사용할 때는 깨끗한 물에 한 번 헹구어서 사용하면 소금기나 불순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보관된 두부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국, 찌개,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신선한 두부를 사용해 보세요.

오늘은 천일염을 이용해 오랫동안 두부를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환경 친화적이고 화학 물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이 방법, 꼭 한 번 시도해보세요. 다음에도 유용한 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두부 보관 걱정 없이 맛있게 드세요!

👉 세탁기에 ‘물티슈’를 사용하면 골칫거리가 바로 없어집니다

👉 전기포트에 젓가락 숟가락을 넣고 끓이면 모두가 놀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