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밥솥 구매 후 청소 제대로 하셨나요? 오랫동안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전기밥솥에 곰팡이, 세균 등이 생겨 입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만약 밥 맛이 떨어졌거나 금세 쉬어 버린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전기밥솥 청소 방법을 꼭! 확인하세요.
전기밥솥 청소 방법

전기밥솥 매일 사용한다고 깨끗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청소하지 않을 경우 뚜껑 고무패킹 등에 곰팡이와 세균이 생겨 입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청소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먼저 밥솥에 2컵 분량까지 물을 채워 주세요. 그리고 식초 2스푼 정도 넣어 줍니다. 식초에는 살균효과와 청소를 해주는 역할을 해 전기밥솥을 쉽게 닦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최근 전기밥솥에는 보통 자동세척 모드가 있습니다. 이제 자동세척 모드를 활용해 내부를 닦아 줍니다. 이렇게 하면 식초가 끓으며 내부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자동세척이 완료 되면 이제 분해할 수 있는 부품을 분해 해주세요. 압력추, 물받이, 밥솥 뚜껑, 고무패킹 등 꺼내 줍니다.

대야에 따듯한 물을 충분히 받고 베이킹소다 1스푼을 넣어 풀어 주세요. 여기에 분해한 부품을 모두 넣어 주세요.

그리고 부드러운 솔을 이용해 깨끗이 닦아 줍니다. 특히 압력추에는 때가 끼기 쉽고 굳어 있어 신경써서 닦아 주어야 해요.

닦은 부품은 물기를 완전히 말리세요. 그리고 다시 밥솥에 끼워주면 끝! 한달에 한번 이렇게 청소해 주면 항상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 밥 맛도 항상 맛있게 유지 되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