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떡 그냥 해동하지 마세요! ‘이것’ 붓기만 하면 방금 나온 것처럼 맛있습니다

냉동떡 해동 방법

냉동된 가래떡, 어떻게 해동하시나요? 너무 딱딱하게 붙어 있어서 전자레인지에 넣거나 그냥 해동하기가 쉽지 않은 떡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여기에 뜨거운 물을 부어 아주 쉽고 간단하게 해동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떡 준비하기

예전에 보관한 냉동 가래떡이에요. 사진을 보면 너무 붙어 있어서 손으로 떼어내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데요.

먼저 해동해야 할 냉동 가래떡을 양푼이나 담을 수 있는 그릇에 넣어 주세요.

뜨거운 물 준비하기

이제 떡이 잠길 수 있을 정도의 물을 받아서 끓여 주면 거의 끝난 것과 다름이 없답니다.

뜨거운 물 붓기

이제 가래떡이 잠길 수 있도록 뜨거운 물을 부어 놓으세요. 20분 정도 기다리기만 하면 끝입니다. 이대로 두면 떡이 서서히 해동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짜잔! 20분 후에 물을 버린 후 모습이에요. 떡이 방앗간에서 바로 나온 것처럼 아주 해동이 잘 되었답니다. 말랑말랑하게 해동된 가래떡은 떡볶이를 해 먹어도 좋고, 그냥 먹어도 좋아요.

덕분에 저는 구운 가래떡으로 아주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뜨거운 물에 20분간 냉동 가래떡을 담가놔 쉽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 정말 좋아요.

갈라짐 없이 떡 냉동하는법

떡을 신선한 상태로 보관하려면, 먼저 당일 구입하거나 만든 후 바로 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떡을 하나씩 랩이나 비닐로 개별 포장해 주세요. 냉동하기 전에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두어 온도를 낮추면 갈라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포장한 떡을 밀폐 용기에 넣어 냉동하고, 가능하면 급속 냉동 기능을 사용하세요. 한 번 먹을 양만큼 소분해서 보관하면 떡을 신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끓는 물에 주방세제를 넣자 벌어진 놀라운 결과!

👉 베이킹소다에 ‘치약’을 짜 화장실에 두면 골칫거리가 없어집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