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그냥 보관하면 금방 썩지만 잘만 보관하면 1년 가까이도 썩지 않고 보관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몇가지 주의사항만 잘 지키면 양파 더 이상 아깝게 버리지 않아도 됩니다. 오늘은 장기간 보관 가능한 양파 보관법 알려드릴께요.
양파 보관하기

장기간 보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수분을 말리는 것입니다. 사온 후 양파는 껍질에 수분이 있어 그대로 보관하면 쉽게 무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햇빛이 안드는 서늘한 곳에 두어 하루 정도 수분을 날려 주세요.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통풍이 잘 되는 박스에 넣어 두는 것입니다. 박스에 신문지를 깔고 양파가 서로 부딪히지 않도록 두세요. 양파가 서로 붙게 되면 쉽게 무를 수 있습니다.

신문지로 끝까지 양파를 넣고 덮어 주세요.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상자가 바닥에 닿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상자가 바닥에 닿을 경우 습기가 차기 쉽습니다. 그래서 도구를 이용해 바닥과 떨어지게끔 상자를 둡니다.
보관 장소는 햇빛이 들지 않고 서늘한 곳에 두세요. 너무 더운 곳에 양파를 두면 쉽게 싹이 나고 무를 수 있습니다.

또, 보관 시에 만약 주변에 감자가 있다면 절대로 서로 같은 장소에 보관하지 마세요. 에틸렌 가스로 인해 둘다 쉽게 망가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만 보관하면 6~12개월 정도는 거뜬하게 보관할 수 있게 됩니다.
깐양파 보관

깐 양파의 경우는 보관 방법이 다릅니다. 먼저 양파 겉에 뭍은 물기는 모두 제거하세요. 이후 은박지를 이용해 감싸 줍니다. 양파가 빛에 노출될 경우 쉽게 망가질 수 있습니다.

은박지로 감싼 양파는 비닐봉지에 한번 더 감싸 야채칸에 넣어 둡니다. 이렇게 보관하면 2주간은 처음 그대로 신선한 양파를 드실 수 있습니다.

상하기 쉬운 양파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잘 활용하셔서 오랫동안 신선하게 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