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도가 40%나 올라가는” 맛있고 신선한 참외 보관법

보관할 수록 맛있는 참외 보관법

제철 맞은 참외 보관법 찾고 계신가요? 박스채 잔뜩 사오게 되면 보관 방법이 정말 중요해요. 보관 방법에 따라 당도가 올라가고 신선함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당도가 40%까지 올라가고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참외 보관법 알려드릴께요.

수분 샐 틈 없이 보관하기

오랫동안 참외를 보관하기 위해선 수분 관리가 중요합니다. 그냥 냉장고에 넣게 되면 참외에 있는 수분이 날아가기 때문에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없어요. 그래서 수분이 새 나가지 못하도록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 관리를 위해 먼저 랩을 준비하세요. 오랫동안 보관할 참외 하나하나 랩으로 모두 감싸 줍니다. 이렇게 하면 랩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해 주어 오랫동안 신선해요.

이제 2중 포장을 할 차례인데요. 지퍼백 하나를 준비해 랩으로 감싼 참외를 모두 넣으세요. 그리고 공기를 최대한으로 빼서 지퍼를 꼭 닫아 줍니다. 이렇게 2중으로 싸 놓게 되면 보다 오랫동안 수분이 유지됩니다.

이렇게 두면 박스채 사온 참외를 다 먹을 때까지 처음 그대로 신선하게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참외가 맛있어 지는 온도 5도

참외가 가장 맛있어지는 온도는 5도라고 해요. 냉장고 온도 5도를 맞추기 위해선 보통 신선칸, 과일칸 등에 넣어 주면 됩니다. 너무 찬 곳에 참외를 둘 경우 망가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참외를 5도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당도가 최대 40%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올라간 당도로 더욱 달콤하게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만약 지퍼백이 없는 경우엔 밀폐용기에 넣은 후 뚜껑을 꼭 닫아 냉장고에 넣어 두세요. 이렇게 하면 지퍼백에 넣은 것과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다른 과일과 섞어 보관하지 말 것!

참외를 다른 과일과 함께 보관하시나요? 만약 토마토, 배, 사과, 바나나 등과 같은 과일과 함께 보관할 경우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틸렌 가스가 나오기 때문에 참외의 숙성 시기가 빨라져 쉽게 무를 수 있습니다. 해당 과일과 함께 보관할 경우 단독으로 넣어 보관해야 더욱 오랫동안 신선하게 유지시킬 수 있어요.

보관할 수록 더욱 맛있어지는 참외 보관법 3가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더 많은 생활꿀팁을 블로그에서 만나 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