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팔 끓는 물에 ‘주방세제’를 넣으면 주방 골칫거리가 쉽게 없어진다고!?

주방세제를 팔팔 끓는 물에 넣으면 벌어지는 놀라운 일에 대해 아시나요? 주방 살림을 하다 보면 식기류, 보관함 등에 녹이나 때가 쉽게 끼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끓는 물과 주방세제를 이용해 아주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주방 문제점

주방 식기류를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때나 냄새가 날 수 있어요. 그래서 제때제때 소독 살균을 해주어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데요. 특히 수저, 젓가락 보관함은 이렇게 물때, 곰팡이 등이 쉽게 끼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문제는 깊숙한 수저통 특성상 안쪽이나 사이에 낀 때까지 제거하기란 쉽지 않다는 점인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손대지 않아도 제거될 정도로 아주 쉽답니다.

준비물

먼저 양푼이나 큰 냄비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물을 부어 줍니다. 물의 양은 식기통이 담길 수 있을 정도의 높이가 좋아요. 물을 준비하셨다면 팔팔 끓여 주세요.

물이 팔팔 끓어 오르기 시작하면 오늘 세척을 도와줄 베이킹소다 1~2스푼 정도를 넣어 주세요. 베이킹소다를 넣게 되면 묵은 때를 아주 쉽게 제거시켜 주는 효과가 생겨요.

끓는 물 주방세제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주방세제를 준비하세요. 주방세제를 2~3번 정도 펌프해 넣어 주세요. 주방세제를 넣은 후에는 물에 잘 풀어지도록 섞어 주세요.

이때 주방세제와 베이킹소다를 끓이기 때문에 반드시 환기를 제대로 시켜주셔야 해요. 환기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끓이게 되면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세척 방법

수저통 식기류 닦는법

이제 더러워진 식기류를 모두 넣어 주세요. 만약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것이 있다면 끓는 물에 넣지 마세요. 스텐이나 은 등의 재질로 되어 끓는 물에도 문제가 없는 것으로만 넣으세요.

너무 큰 수저통의 경우는 모두 잠기지 않기 때문에 계속 굴려가며 끓여 주시면 돼요.

약 3~5분 정도 끓여서 살균 소독해주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끓이면 주방세제와 베이킹소다가 숨은 때까지 모두 제거해 간편하게 세척이 가능해요.

3~5분이 지났다면 바로 찬물에 부어 주세요. 이때 뜨겁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해요. 이후 주방세제를 이용해 가볍게 한번 씻어 주면 끝!

닦은 후에 모습이에요. 닦기 힘든 구석까지 모두 깨끗하게 잘 닦인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주방세제와 끓는 물을 이용해 아주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어 좋은 방법이에요.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살림에 도움이 되셨길 바랄께요! 해당 블로그 내 알아두면 살림에 200% 도움되는 정보를 더 만나 보세요!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