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타올이 있다면 ‘이렇게’ 사용해 보세요! 모두가 놀라게 됩니다

키친타올 요리할 때만 사용하시나요? 키친타올은 요리 뿐만 아니라 주방 살림에서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그냥 사용하면 재능낭비를 할 정도로 아까운 키친타올 200% 활용법 5가지에 대해 알려 드릴께요. 한번 알아두시면 평생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거에요.

겹겹이 쌓을 때 활용하기

키친타올 활용

접시, 후라이팬 등 보관할 때 겹겹이 쌓아서 보관하게 되는데요. 비싼 그릇이나 후라이팬 등을 보관할 때 그냥 보관했다간 스크래치가 나기 쉽상이에요. 보통 여기에 보호해주는 무언가를 깔고 겹쳐 놓게 되는데요.

이제는 키친타올 한장을 사이에 껴서 보관해 보세요. 이렇게 두면 서로 부딪혀 스크래치가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좋습니다.

키친타올 활용

스크래치가 특히 나기 쉬운 후라이팬에 사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좋아요. 사용하고 난 키친타올은 계속해서 재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료에 감싸 냉동실에 넣기

음료 빠르게 시원하게 만들기

여름철 음료를 드실 때 시원하게 먹어야 제맛이에요. 실온에 있던 음료를 아무리 냉동실에 넣는다고 해도 10분만에 차가워지지는 않는데요. 이제는 더이상 기다리지 마세요.

음료수에 키친타올 한장을 감싼 후 물을 충분히 적셔 주세요. 캔이나 병으로 된 것 상관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이때 물기가 너무 축축하면 냉동고 속에서 얼어 버릴 수 있으니 물기를 충분히 빼줍니다.

음료 빠르게 시원하게 만들기

이렇게 냉동실에 음료를 10~15분 정도만 넣어 두세요. 그러면 젖은 키친타올이 음료의 열을 빠르게 빼앗게 됩니다. 그래서 그냥 넣었을 때 보다 2배는 더 빨리 음료를 시원하게 만들 수 있어 좋아요.

양배추에 키친타올 넣어 보관하기

양배추 보관법

양배추를 잘라서 보관하면 잘린 면이 검은색으로 변하게 되어 결국 버리는 것이 더 많게 되는데요. 키친타올 한장만 있으면 훨씬 더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먼저 양배추를 절반으로 자르세요. 그리고 심지 부분을 잘라내 줍니다. 여기에 심지 크기 정도로 키친타올 한장을 겹겹이 접어 놓으세요. 이후 물을 충분히 적셔 잘라낸 심지 부분에 넣으세요.

양배추 보관법

그리고 위생비닐에 자른 양배추를 넣으세요. 이렇게 냉장고에 보관하면 더욱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데요. 원리는 젖은 키친타올이 양배추 심지에 수분을 계속 공급하여 오랫동안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어요.

시간이 오래지나면 키친타올이 마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키친타올을 교체해 주세요. 그러면 양배추 겉면이 갈변되는 것을 늦출 수 있어 좋습니다.

기름병에 키친타올 감싸 놓기

기름병 보관법

기름병 사용 후 기름이 줄줄 흘러 바닥까지 다 기름으로 범벅이 된 경험 있으신가요? 기름병을 사용하고 제대로 닦지 않으면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제는 키친타올 한장을 감싸 보세요.

기름병 보관법

키친타올로 감싼 후에 고무줄로 묶어 놓으면 더이상 기름이 병을 타고 흐르지 않게 된답니다. 그래서 사용 후에도 안심하고 보관할 수 있어 편해요. 키친타올이 기름으로 많이 젖었다면 그때 한번씩 교체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주방가구에 넣어 사용하기

키친타올 사용법

키친타올을 사용할 때 여기저기에 그냥 두고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제는 자주 사용하는 주방 가구 속에 넣어 사용해 보세요. 이렇게 두면 따로 거치대 없이도 키친타올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키친타올 활용법

이렇게 한장씩 바로바로 빼서 사용할 수 있어요. 또, 자주 사용하는 근처에 두어 이동해야 하는 거리도 줄어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는 생활꿀팁 BEST

김치통 냄새 제거

👉 주방세제로 닦지 마세요! 냄새나는 김치통 ‘이것’ 넣으면 끝! 👈

칼 가는 법

👉 식칼에 치약을 발라 사용하는 것은 놀랍습니다! 👈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