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 소면 그냥 삶지 마세요! 2분이면 평생 써먹는 인생꿀팁

국수 소면 삶기 & 보관 꿀팁

국수 소면 그냥 삶으시나요? 오늘 국수 소면 먹을 때 생기는 불편함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1. 국수 봉지 옆으로 자르기

국수 봉지 자르는 방법

국수 봉지 자를 때 윗 부분을 잘라서 사용하시나요? 국수 특성상 길이가 길기 때문에 윗부분을 자르면 불편한 부분이 많은데요. 특히 국수를 빼거나 다시 밀봉할 때 정말 불편한 것 같아요.

국수 봉지 옆으로 자르기

이제는 국수 봉지 윗 부분이 아닌 옆 부분을 잘라서 사용하세요. 그러면 훨씬 더! 편해져요.

국수 봉지 자르는법

옆으로 자르게 되면 공간이 넓어져 국수를 빼기에 정말 편해요.

국수 봉지 자르는법

밀봉할 땐 국수 봉지를 돌돌 말아서 고무줄로 묶어 주면 쉽게 밀봉이 가능하답니다.

2. 국수 소면 1인분 양 확인하기

국수 소면 1인분

항상 국수 소면 1인분 양 조절에 실패하시나요? 보통 손가락으로 쥐어 500원짜리 동전이면 된다고 하는데요. 모자라 보여 계속 넣다보면 결국 1인분 양 조절에 실패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이럴땐 페트병 입구 하나를 준비 하세요. 페트병 입구 부분을 잘라서 1인분 선에 맞춰 보면 정확하게 딱! 맞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제 매번 양 조절에 실패 하지 마시고, 페트병 입구에 국수를 끼워 확인 후 끓이세요. 그러면 간편하게 실패 없이 항상 국수 1인분 양을 맞출 수 있답니다.

3. 국수 끓어 넘칠 때 방법

국수 소면 삶을 때 항상 물이 끓어 넘치게 되는데요. 나무국자를 놓으면 해결이 된다고 해서 믿고 있다가 끓어 넘쳐 당황하게 된 적이 한두번이 아닌 것 같아요.

이제는 나무 국자가 아닌 식용유를 활용해 보세요. 먼저 키친타올에 식용유 적당량을 묻여 주세요.

국수를 끓이기 전 미리 냄비 가장자리에 식용유를 둘러 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식용유를 가장자리에 바르게 되면 국수 거품이 끓어 넘치는 것을 막아 안심하고 끓일 수 있어 좋아요!

4. 남은 소면 보관법

남은 소면을 냉장고에 넣고 보관하게 되면 소면 딱딱하게 굳어 나중에 먹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제는 참기름 한스푼을 둘러 섞어 보세요. 이렇게 하면 국수 면발에 참기름 코팅이 되는데요. 그래서 냉장 보관 후에도 서로 달라 붙지 않고 쉽게 풀어지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오늘은 국수 소면 먹을 때 평생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꿀팁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랄께요!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